삼성SDS 21년 하계 알고리즘 특강 후기
본문 바로가기
ETC/Diary

삼성SDS 21년 하계 알고리즘 특강 후기

by 조훈이 2021. 7. 31.

삼성 SDS 21년 하계 알고리즘 특강 후기

( 2021.07.19 (월) ~ 2021.07.30 (금) )


  2021년 6월 11일 금요일까지 삼성SDS 에서 2021년 하계 알고리즘 특강 지원을 받았다. 7월 중순까지는 계절학기를 들었어야 해서 2차수로 지원을 해 보았다. (지원을 할 땐 병적증명서, 재학증명서, 성적증명서, 전공증명서류를 제출 해야 했었다!)지원을 하면 무조건 들을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지원자가 교육과정에 있는 문제 및 이론들을 이해할 수 있는지 확인을 하기 때문에 지원서 마감 후 코딩테스트를 보았다. 코딩테스트는 6월 16일 수요일 오전 9시부터 6월 20일 일요일 자정까지 5문제를 풀면 됐다. 4.5일 정도 안에 5문제를 풀면 됐기 때문에 주어진 시간상 5문제를 다 푸는것은 무리는 없을 것 같았다. 하지만 "각 문제는 2~3시간 이내에 푸는 것을 권장" 하였다. 주어진 시간 내에 잘 해결하는 모습을 확인하고자 한 것 같다.

 

  기말고사 시즌이라 주어진 6월 16일 ~ 6월 20일을 모두 코딩테스트에 시간을 쏟을 수 없어서 최대한 되는만큼 풀려고 생각을 했었다. 하지만 학교 교수님께서 코딩테스트 기간에 딱 프로젝트를 내 주시는 바람에 계획에 큰 차질이 생겼었다. 삼성SDS 알고리즘 특강을 꼭 듣고싶었는데 전공프로젝트 였기 때문에 그 당시 프로젝트가 더 중요하다고 판단돼서 결국 프로젝트를 하는 것에 거의 몰두를 하고 삼성SDS 코딩테스트는 첫 문제만 풀었다. 난이도는 백준을 기준으로 체감상 골드1 ~ 골드3 정도 됐던 거 같다! 한 문제만 풀고 제출을 했기에 당연히 붙지 않을 것 이라고 생각했는데 6월 25일에 특강 입과자로 선발이 되었다는 메일이 왔다. 문제를 많이 푼 사람들 순으로 선발이 되는 것이 아닌, 푼 문제들의 코드들과 제출 서류들을 보고 교육에 적합한 지원자인지 판단을 했던 것 같다! 입과자로 선발이 된 후엔 추가적인 정보들을 입력해야 한다. 그 중 교재를 받을 주소도 입력해야한다.

 

  

  2주간의 교육 과정에서 사용이 된 교재이다. 전체적인 커리큘럼에선 기초적인 알고리즘과 알고리즘에서 사용이 되는 수학적인 이론들, 시간복잡도, DFS, BFS, 그래프, 동적할당을 위주로 학습을 진행했다. 기존에 알고있던 알고리즘에 대해서 더 깊게 학습할 수 있었고 새로 알게된 알고리즘에 대해서는 이론부터 응용까지 잘 알게 되었다. 알고리즘에 대한 교육을 해주시면서 또한 프론트엔드, 백엔드, 풀스택, 많은 직무에 대해서 Q&A 해 주시는 시간도 많이 마련을 해 주셨다. 현직 개발자 분께서 교육을 진행해주신다는 게 정말 신뢰가 갔고, 특히 현장에서 지양 혹은 지향되는 요소들을 말씀을 해 주시는 것이 큰 도움이 되었다. 교육과정에서 사용되는 문제의 난이도들은 백준을 기준으로 평균 골드2 ~ 플래티넘5 정도 되었다.  함께 수강하시는 분들은 역시 정말 잘 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셨다.. 그 분들을 보면서 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의지를 다시 한 번 붉히게 되었다.

  

  교육이 끝난 지금 이제 8월 7일 있는 삼성 프로시험 (B형 시험) 을 앞두고 있다. 아 참! 교육 수료 조건은 (출석률 80% + 프로시험 응시) 이다. 프로시험에 통과하면 이후 삼성SDS에 입사할 생각이 있을 때 큰 혜택을 받을 수 있다. 어떠한 알고리즘에 대한 문제가 나올지는 모르지만, 남은 1주일 동안 공부했던 것들을 잘 정리해가면서 교육과정동안 풀지 못했던 문제들을 풀어보면서 열심히 준비해 보려고 한다.

 

  프로시험 후기 : 삼성 SDS SW검정시험 Professional 합격 후기 (tistory.com)

 

삼성 SDS SW검정시험 Professional 합격 후기

삼성 SDS 21년 하계 알고리즘 특강 Professional 합격 후기 처음 이 교육을 듣기 시작한 목적은 Professional 인증서를 받기 위한 마음은 없었고 알고리즘 공부를 더 깊게 하고픈 의도였다. 하지만 이렇게

johoonday.tistory.com


  결론 : 삼성SDS 알고리즘 특강은 알고리즘에 대해서 학습하고자 하는 의욕이 넘치는 대학생에겐 정말 너무나도 좋은 교육인 것 같다. 2주간 특강을 진행해주신 특강 매니저님과 강사분들께 정말 큰 감사를 느낀다.

728x90

댓글